상단여백
HOME 산업·경제 지역경제
광양매화축제, 523억원 지역경제 파급효과 발생
강종모 기자 | 승인2018.04.30 11:51

[전남=뉴스포커스] 강종모 기자 = 전남 광양시가 지난 26일 시청 상황실에서 ‘제20회 광양매화축제 평가보고회’를 개최하고, 다음해 매화축제도 내실 있게 준비해 나가기로 했다.

광양매화축제위원회 위원장 김종호 주재로 열린 이번 보고회에는 축제추진위원회, 관계공무원 등이 참석해 매화축제 추진상황과 개선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대한민국 봄꽃 축제의 서막을 여는 광양매화축제는 아름다운 풍광을 자랑하는 섬진강변 백운산 자락의 약 33만㎡의 매화 군락지가 섬진강 물길을 따라 펼쳐지는 장관을 연출하며, 매년 100만명 이상의 관광객이 찾아오는 남도의 대표 축제다.

특히 올해 매화축제에는 지난해보다 2배 가까이 늘어난 200만명 이상의 관광객이 찾아올 정도로 상춘객들로 북적거렸으며, 옥룡사지 등 시의 주요 관광지에도 관광객이 크게 증가했다.

또 광양읍 서천변 불고기타운을 비롯해 망덕포구와 이순신대교먹거리 타운에도 매출이 평소보다 30~100%까지 증가했다.

아울러 광양읍과 중마동 숙박업소도 30%이상 매출이 증가하는 등 523억원 상당의 지역경제 파급효과가 발생한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광양시는 매년 행사 때 마다 반복되는 주 행사장인 매화주차장 인근 도로의 주·정차로 인해 교통체증이 심화되고, 차가 뒤엉켜 관광객들의 불편이 잇달음에 따라 신원삼거리 회전교차로 설치와 함께 둔치주차장 일부를 버스전용주차장으로 운영했다.

이와 함께 셔틀버스 운행구간을 지정하는 등 지금까지 교통운영체계를 개선한 점이 원활한 교통 흐름을 가능하게 한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

이어 열린 축제평가 용역 결과 보고에서는 축제발전을 위한 방안으로 광양매화축제가 광양의 대표 브랜드로서의 가치가 충분함에 따라 특산품 판매점의 재배치와 젊은층을 겨냥한 불고기음식(예-노량진컵밥)개발, SNS채널을 활용한 홍보 등을 제시했다.


강종모 기자  6071017@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포커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종모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안내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전라남도 순천시 장명로 46  |  대표전화 : 061)746-8854  |  등록번호 : 전남,아00270  |  발행인/편집인 : 이광숙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광숙 | Copyright © 2019 뉴스포커스.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