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가 나인권 전라북도의회 농산업경제위원장을 비롯한 의원들을 초청해 현장에서 청년 창업기업의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한다.

청년창업기업 대상 지역별 릴레이 간담회 / 전라북도 제공
청년창업기업 대상 지역별 릴레이 간담회 / 전라북도 제공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릴레이 간담회는 지역구 도의원을 초청, 도 및 시군 관계자와 20여개사 청년 창업기업들이 참석해 청년 창업기업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지원사업에 대한 문제점 및 해결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지난 10월 30일, 익산에서 열린 김대중 의원 초청 간담회에서는 실시간 창업정보를 알 수 있는 지원시스템 마련과 판로 개척을 위한 박람회의 필요성, 수도권 및 지역 투자사·성공 창업기업과의 교류기회 확대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으며, 특히 청년창업박람회 관련하여 김대중 의원은 5분 발언을 통해 필요성을 역설했다.

윤세영 전북도 창업지원과 과장은, “현장의 목소리 청취가 정책에 반영되고, 청년들에게 더 나은 창업환경을 만들어주고 있어 긍정적 효과가 기대된다”며, “단순 일회성에 그치는 것이 아닌 매년 다시 모여 정책이 잘 반영되고 추진되고 있는지 청년기업인들과 계속 소통의 자리를 만들 계획이다“고 말했다.

나인권 전라북도의회 농산업경제위원장은, “청년 창업기업인들은 청년 창업기업의 생존율이 타 연령대비 상당히 낮아 사회경험 없이 시작하는 청년들에 대한 맞춤형 지원정책이 필요한 시점으로 이번 간담회를 통해 청년 창업기업의 어려운 점을 파악하고, 지원방안을 마련함으로써 적극적인 해결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라북도와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는 청년 창업기업들을 위해 시군 청년혁신가 예비창업 지원 등 21개 사업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호남정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