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는 우수한 전남 수산물 판매촉진과 어업인 소득 증대를 위해 손잡은 CJ푸드빌이 완도산 전복을 활용한 전복 리조또, 전복 바질 페스토 파스타 등 신메뉴 3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CJ푸드빌이 운영하는 이탈리안 비스트로 ‘더플레이스’를 통해 선보이는 신메뉴는 지난달 22일 전남도, 완도군과 CJ푸드빌이 ‘전남 농수산물을 활용한 외식상품 개발·홍보’ 업무협약을 한데 따른 것으로 최근 소비 부진과 가격 하락 등으로 어려운 전복 양식어가를 돕고자 추진한 첫 프로젝트의 결과물이다.

더플레이스 신메뉴 3종 / 전라남도 제공
더플레이스 신메뉴 3종 / 전라남도 제공

이번에 출시된 더플레이스 3종 메뉴는 전복살과 전복소스로 감칠맛을 살린 ‘전복 리조또’,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의 ‘전복 씨푸드 샐러드’, 바질 페스토의 풍미가 어우러진 ‘전복 바질 페스토 파스타’다. 한식에 사용되는 전복을 이탈리안 메뉴에 접목해 남녀노소 입맛을 사로잡을 수 있는 독창적인 맛을 구현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출시된 메뉴는 두 가지 세트 메뉴로 구성해 25% 할인가로 판매되고, 신메뉴 출시이벤트로 더플레이스 카카오톡플러스 채널에서 5천 원 할인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또 7월엔 ‘빕스’, ‘제일제면소’에서 전복을 활용한 스테이크, 면요리 메뉴도 출시할 예정이다. 가정에서 ‘빕스’가 만든 전복 스테이크, 파스타를 더욱 쉽게 맛보는 레스토랑 간편식(RMR) 제품도 선보일 계획이다.

김현미 전남도 수산유통가공과장은, “전복을 이용한 신메뉴 개발·출시는 최근 소비 부진과 가격 하락으로 어려운 전복양식 어가의 판로 확보에 큰 보탬이 될 것”이라며 “전남 청정해역에서 생산한 수산물을 활용해 다양한 외식 메뉴와 간편식 개발 등 소비 확대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CJ푸드빌은 빕스, 더플레이스, 제일제면소, 한쿡, 뚜레쥬르 등 국내 최대 외식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운영하는 세계적 외식문화 기업이다.

저작권자 © 호남정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