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수산부 표지석
해양수산부 표지석

해양수산부(장관 조승환)와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원장 오운열)은 6월 29(목)부터 8월 7일(월)까지 「해양수산 창업 콘테스트」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수상자에게는 홍보 및 투자연계, 지식재산권 보호, 사업화, 컨설팅 등 지원하는 이번 콘테스트에는 해양수산 분야 창업 7년 이내 기업 또는 예비창업자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공식 누리집(www.seastartup.kr)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해양수산부는 8월 예선을 통해 22개 팀을 선발하여 사전멘토링, 창업캠프 등 본선 준비를 지원하고, 9월에 본선 및 결선을 통해 11개 팀을 시상할 예정이다.

이 콘테스트에는 사업화 부문은 창업 7년 이내 기업이면 참가 가능하고, 아이디어 부문 일반부는 누구나 참가할 수 있고, 학생부는 중‧고등학생 및 동 연령대 청소년, 대학(원)생이면 참가 가능하다고 한다.

시상팀에게는 해양수산부 장관상 및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장상과 총 3,50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하고, 창업전문가 및 투자 연계, 지역별 해양수산 창업투자 지원센터 프로그램 신청 시 가점 혜택 등을 지원한다. 특히, 올해는 지식재산권 보호와 권리 확보를 위한 변리사 자문도 지원한다.

조승환 해양수산부 장관은, “해양수산 창업 콘테스트를 통해 우수한 창업 아이템을 널리 알리고 민간투자까지 연결되도록 하여 해양수산 창업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며, “작은 아이디어와 도전하는 마음만 있어도 누구나 쉽게 창업할 수 있도록 해양수산 창업 지원 및 육성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호남정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