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이 24~26일 2박3일간 광주MBC와 함께 『제11회 꿈을 실은 독서열차』를 파주출판단지에서 고등학생 64명 대상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24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올해 독서열차는 “내 꿈을 펼쳐라”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광주 지역 고등학생들이 KTX를 타고 우리나라 출판의 중심인 파주의 출판단지를 방문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경험하는 프로그램이다. 주요 프로그램으로 ▲KTX 내에서 진행하는 월드카페 토론 ▲독서토론 ▲저자와의 만남 ▲직업 특강 ▲출판도시 투어 및 체험 ▲평화통일 체험 등이 진행된다고 한다.

ㅏㄹ11회 독서열차 출발 / 광주교육청 제공
ㅏㄹ11회 독서열차 출발 / 광주교육청 제공

특히 ‘서울대 교수와 함께하는 10대를 위한 교양수업 1’의 저자인 서울대 의과대학 법의학교실 유성호 교수가 직접 학생들과의 만나는 시간을 갖는다. 학생들은 우리나라 최고의 법의학자에게 법의학 관련 다양한 사례 등을 들으며 자신의 꿈을 찾는 소중한 경험을 하게 된다.

출발 전 송정역 대합실에서 진행된 발대식에는 이정선 교육감을 비롯한 시교육청 간부 및 김낙곤 광주MBC사장 등이 참석해 학생들과 지도교사, 광주MBC 스탭 등을 격려했다.

이정선 교육감은, “올해로 11년차를 맞이하는 독서열차는 독서와 문화 체험이 접목된 소중한 독서 체험활동이 될 것이다”며, “독서 토론 교육는 ‘다양성을 품은 실력 향상’의 기반이다. 앞으로도 시교육청은 독서 토론 교육 활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호남정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