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서거석, 이하 전북교육청)이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지역 대학과 손을 맞잡는다.  

전북교육청은 6~7일 이틀간 원광대, 군산대, 전북대, 우석대, 전주대 등 지역 5개 대학 입학처와 협의회를 개최한다.

대학 입학처 협의회 관련 사진 / 전북자치도교육청
대학 입학처 협의회 관련 사진 / 전북자치도교육청

이번 협의회는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대학 입학전형 마련 및 대학‧학과와 연계한 진로‧진학 체험처를 발굴하기 위한 목적이다.

전북교육청과 대학 입학처가 공동 논의를 함으로써 지역 대학의 위상에 맞는 대입전형을 설계하고, 중‧고등학교의 진로진학 활성화 방안을 마련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주요 협의 내용은 △2025 대입을 위한 맞춤형 진학지도 계획 안내 및 교육청-고교-대학 협력 방안 모색 △고교와 대학이 상생할 수 있는 지역 대학 입학전형을 위한 분석과 제언 △진로‧진학 체험처 교육청-대학 연계 발굴 등이다.

특히 전북교육청은 이번 협의회에서 각 대학의 입학전형을 분석하고, 지역인재를 보다 효율적으로 선발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적극 의견을 피력할 예정이다.

유효선 중등교육과장은, “우리교육청은 교육혁신과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지자체‧대학과 협력해 교육발전특구 시범사업을 추진 중이다"며, “학생들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변화 중의 하나가 진로진학 활성화이므로 대학과 협력해 우리 지역 학생들이 마음껏 활동할 수 있는 진로체험처를 마련하고, 대학 입학의 문을 넓히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호남정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