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학생교육문화회관이 오는 3월 5일부터 6월 22일까지 운영되는 ‘2024년도 상반기 독서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20일 광주학생교육문화회관에 따르면 이번 강좌는 유아 및 학령기 아동의 독서를 통한 정서 함양과 독서 습관 형성을 위해 기획됐다. 상·하반기에 걸쳐 운영되는 강좌는 다양한 체험형 독서프로그램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6~7세 유아와 보호자가 함께 하는 가족 단위 독서프로그램 ‘그림책 속 마음놀이’ 는 「봄꽃들과 나들이 가요」, 「꼭꼭 숨어봐」 등의 그림책을 통해 동화구연과 미술놀이 등으로 가족과 함께하는 특별한 독서 경험을 제공한다.

‘냠냠 책 먹는 아이들’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기수별, 회차별로 「위대한 가족」, 「내가 이렇게 생긴 이유가 있어요」 등 특별한 주제로 꾸린 도서와 독서토론, 북아트 등을 체험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유치원 및 어린이집 등 단체 참여가 가능한 ‘도서관 체험교실’은 도서관 현장 체험과 이용법, 예절교육을 실시하여, 어린이들이 도서관을 보다 가까이서 즐기고 경험해 보는 기회를 마련했다.

김용일 광주학생교육문화회관장은, “새 학기를 맞아 올바른 독서 습관을 기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또래끼리 혹은 가족과 함께하는 다채롭고 재미있는 책읽기 활동이 아이들의 내면성장에 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2024년도 상반기 독서프로그램’ 신청은 2월 19일부터 2월 29일까지 광주학생교육문화회관 누리집 수강신청 게시판을 통해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광주학생교육문화회관 문헌정보과 어린이실(☎062-380-8897)로 문의하면 된다.

2024년 그림책속 마음놀이 포스터 / 광주교육청 제공
2024년 그림책속 마음놀이 포스터 / 광주교육청 제공
2024년도 냠냠 책먹는 아이들 포스터 / 광주교육청 제공
2024년도 냠냠 책먹는 아이들 포스터 / 광주교육청 제공

 

저작권자 © 호남정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