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의회
광주광역시의회

광주광역시의회(의장 정무창)는 現 광주광역시자치경찰위원회 위원의 임기만료일(2024년 5월 9일)이 다가옴에 따라 3월 13일 차기 자치경찰위원회 위원 추천을 위한 후보자 공개모집 절차에 돌입했다.

이번 공모는 투명하고 공정한 위원선정을 위해 시의회 인사추천위원회에서 응모자의 자격요건, 결격사유 등 적격성과 직무수행능력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하여 평가할 예정이다.

특히, 심사과정에서 후보자 등에 대한 병역기피, 세금탈루, 불법적 재산증식, 위장전입, 연구부정행위, 음주운전, 성 관련범죄 등 ‘임용 전 7대 원천 배제 기준’을 적용하기 위해, 후보자 스스로가 재산형성, 납세의무이행 등을 작성하는 ‘자기검증기술서’를 제출받는 등 철저한 인사 검증 시스템을 적용할 계획이다.

정무창 의장은, “제2기 자치경찰위원회의 새로운 도약으로 자치경찰이 시민의 기대와 요구에 부응할 수 있도록 어느 때보다 철저한 검증과 투명하고 공정한 심사를 통해 위원 추천을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모집기간은 2024년 3월 13일부터 3월 19일까지로 이메일, 등기우편, 직접방문을 통해 서류접수가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광주광역시의회 홈페이지(의회소식/고시공고/424번)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호남정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