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민관산학 교육협력위원회(위원장 박남기)가 14일 여수 히든베이호텔에서 올해 첫 회의를 갖고, 지역과 공생하는 교육생태계를 구축하는 데 협력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전남도민관산학협력위원회 정기회의 모습 / 전남교육청 제공
전남도민관산학협력위원회 정기회의 모습 / 전남교육청 제공

박남기 위원장 등 30여 명의 위원들이 참석한 이날 회의에서 전라남도 민관산학 교육협력위원회는 2024년 전남교육 주요 정책과 현안에 대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특히 오는 5월29일부터 6월2일까지 여수세계박람회장에서 열리는 ‘2024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 박람회’의 성공 개최를 위해 위원회가 함께 노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또 위원회는 교육부가 선정한 교육발전특구에 전남 7개 지역(목포, 나주, 광양, 강진, 영암, 무안, 신안)이 시범 지정된 데 따라, 돌봄에서 진학‧취업‧정주에 이르는 전남형 교육자치의 새로운 방향성을 모색하는 시간도 가졌다.

박남기 위원장은“오늘 회의를 통해 2024년 전남 주요정책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혔다.”면서“오늘 우리 위원회에서 제안한 의견들이 정책별 실행 계획에 반영될 수 있도록 심도 있게 검토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대중 전남교육감은“그동안 전남교육은 민관산학의 든든한 지원 아래 전남교육 대전환의 핵심인 교육의 기본을 회복하고 지역에서 세계로 나가는 글로컬 교육을 위해 힘차게 달려왔다.”면서“앞으로도 민관산학 협력을 통해 전남의 아이들이 전남에서 자라고 꿈을 펼치며 행복한 삶을 누리는 전남형 교육자치를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라남도 민관산학 교육협력위원회는 공공기관, 학부모, 대학, 기업 등으로 구성된 협치기구로 전남교육청과 22개 교육지원청을 중심으로 2023년 7월부터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호남정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