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가 여성 소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소득 증대를 위해 여성소기업 마케팅 지원사업을 추진키로 하고, 대상 기업을 오는 27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여성 소기업 마케팅 지원사업은 성장 가능성은 높으나, 재정과 경영 환경이 열악한 기업을 대상으로 상품 브랜드(CI·BI) 제작, 온라인 제품광고, 누리집 제작, 쇼핑몰 구축비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신청 자격은 여성이 대표자로 주 사업장을 전남에 두고 있는 상시 고용인력 5인 미만인 기업이다. 자세한 사항은 전남도 누리집을 통해 확인 후 등기우편이나 전자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전남도는 서류 심사와 현장 확인을 거친 후 최종 10개 업체를 선정해 업체별 1천만 원의 사업비를 지원할 방침이다. 또한 선정된 기업은 전문 컨설턴트로부터 제품 디자인과 홍보·마케팅 방법 등 컨설팅 지원도 받게 된다.

전남도는 2011년부터 경쟁력 강화와 소득 증대를 위해 여성소기업 마케팅 지원을 하고 있다. 지금까지 110여 기업에 11억 4천만 원을 지원했다.

유미자 전남도 여성가족정책관은, “기업 홍보 등 지원으로 매출액이 증가한 기업이 늘면서 매년 신청자가 늘어나는 추세이다”며, “올해도 아이디어는 좋으나 상품화에 어려움을 겪는 여성 기업인이 많이 참여해 지역 경제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여성소기업 마케팅지원사업 신청 포스터 / 전라남도 제공
여성소기업 마케팅지원사업 신청 포스터 / 전라남도 제공

 

저작권자 © 호남정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