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교육청
광주교육청

광주시교육청 금호평생교육관이 2023년 여름방학을 맞이해 7.26.(수)~8.26.(토) 동안 유아에서 중학생까지를 대상으로 맞춤형 방학 독서 프로그램을 집중 운영한다.

14일 금호평생교육관에 따르면 이번 프로그램은 각 교과목의 근간이 되는 명저를 활용해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명저와 떠나는 여름방학 독서여행 유아(6-7세)’ ▲‘명저와 떠나는 여름방학 독서여행 초등(초1-2/초3-4)’ ▲‘명저와 함께하는 방학 테마 기행(초5-중1)’로 구성돼 수강생의 연령대에 맞춰 운영된다. 수강 신청은 선착순으로 현재 금호평생교육관 누리집(https://lib.gen.go.kr/geumho/)에서 모집인원 마감까지 진행 중이다. 

건전한 독서 습관 기르기를 목표로 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토론 ▲글쓰기 ▲관련 연계 활동 등의 수강생 주도 독서 활동으로 구성됐다. 프로그램의 강사로 현직 교사, 대학 교수 등 전문 강사가 참여해 수강생의 올바른 독서 습관 형성과 문해력 향상에 도움을 줄 것이다.

금호평생교육관 정운용 관장은, “금호평생교육관이 준비한 이번 독서 프로그램은 여름방학 기간을 유익하게 보낼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이 될 것이다”며, “올해 상·하반기로 운영 중인 고품격 독서 프로그램 ‘명저와 함께하는 교과 탐험’과 연계해 독서를 통해 꿈과 희망을 키우는 도서관 문화를 확신시키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호남정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