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마을 응급환자를 이송하고 있다. / 완도해양경찰서 제공
섬마을 응급환자를 이송하고 있다. / 완도해양경찰서 제공

완도해양경찰서(서장 박기정)는 주·야간을 불문하고 주말 휴일 발생한 섬마을 응급환자 4명을 육상 긴급 이송으로 징검다리 역할에 총력을 기울였다.

완도해경에 따르면, 지난 13일 11시 21분 무렵에는 완도군 보길도에 거주하는 주민 A씨(남, 40대)가 판넬 절단 작업 중 손가락 절단된 응급환자를 응급처치 하며 119구급차 탑승 시킨 후 노화 헬기장 이동, 목포항공대 헬기(B-512)이용 긴급 이송하였다.

이에 앞서, 지난 12일 16시 09분 무렵 완도군 청산도에서 B씨(남, 60대)가 경운기 운전 중 밭길로 떨어지면서, 보건지소를 내원 장기 손상이 의심되어 육지이송 요청 신고를 접수하고 현장세력을 급파했다.

또한, 지난 13일 12시 34분 무렵에는 완도군 소안도에 거주하는 주민 C씨(남, 40대)가 전신경련이 와서, 보건지소 방문 이송요청 하였으며,

아울러, 지난 13일 오후 02시 24분 무렵에는 완도군 노화도에 거주하는 주민 D씨(남, 40대)가 아랫배 통증으로, 보건지소로 내원하여 요로결석이 의심되어 긴급 이송하였다.

이에 완도해경은 경비함정ㆍ연안구조정을 급파 환자와 보호자를 편승, 환자의 안전상태를 지속 확인하며 인근항에 대기 중인 119구급대에 신속 인계하였다.

완도해경 관계자는, “주·야간 불문하고 바다를 지키며 상시 즉응태세를 유지하여 신속·정확한 상황 대응으로 국민의 안전과 생명을 지키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호남정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