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보성교육지원청(교육장 권순용)은 10일 김철우 보성군수, 임용민 보성군의회의장, 관내 초·중학교 교장선생님들이 참석한 가운데, 초, 중학생 및 교원 700여명을 대상 보성교육공동체 문화축제 나눔의 장 『2023 보성예술교육 페스티벌』을 보성군 문화예술회관에서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보성예술교육페스티벌 관련 사진 / 전남교육청 제공
보성예술교육페스티벌 관련 사진 / 전남교육청 제공

보성교육지원청은 전통예술거점교육지원청으로 우리 지역의 전통예술교육에 대한 자긍심을 고취하며, 교육과정과 연계한 보편적이고 향유하는 예술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2023. 보성예술교육 페스티벌」은 학생들의 예술활동을 공유하고, 작은 학교 및 희망 보성지역 학생들의 문화축제 나눔의 장을 마련하여 즐거운 배움이 스며들 수 있도록 준비하였으며, 학생들 모두 자유롭고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마음껏 발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페스티벌에서는 국악관현악, 오케스트라, 방송댄스 등 예술공연 발표회 운영, 문예, 그림 등 작품 전시회 운영, 작은학교 홍보 및 기후환경 생태 체험부스 운영 등 다양한 체험활동으로 구성했으며, 사)한국예총 보성지회가 협력하여 작품전시회를 열기도 했다.

보성교육지원청 권순용 교육장은, “보성의 학생들이 미래사회의 변화를 주도할 꿈과 열정, 3보향 얼을 잇는 전통문화 계승교육을 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여 아이들 모두 당당하고 행복한 보성인으로 성장할 수 있기를 염원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호남정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