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의회 최형열 의원(전주5ㆍ더불어민주당)은 26일 전주첨단벤처단지에서 도내 벤처기업 육성 및 경쟁력 강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현장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벤처기업 협업 성장 간담회 기념 사진 / 전북도의회 제공
벤처기업 협업 성장 간담회 기념 사진 / 전북도의회 제공

이번 간담회에는 도내 다양한 분야의 벤처기업 13개사 대표와 벤처기업육성 전문기관인 전주벤처기업육성촉진발전협의회(이하 JVADA)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최형열 의원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기업인과의 소통 창구를 마련하고, 기업의 어려움과 의견을 직접 듣는 소중한 자리였다”면서, “전북의 경제의 디딤돌 역할을 하고 있는 중소벤처기업의 성장 촉진을 위해 제도적 개선 방안과 정책에 대한 의견들을 적극 검토하겠다”고 강조했다.

JVADA 이인호 회장과 벤처기업 대표들은 전북특별자치도의회 농산업경제위원회 최형열 의원에게 도내 중소기업이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기업 경영 애로해소 및 정책 마련과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힘써준데 대하여 감사를 전하고 감사패를 전달했다.

최 의원은, “그동안 혁신성장의 잠재력을 보유한 벤처기업을 지역경제의 주역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전북특별자치도가 앞장서고 기업들의 목소리가 반영된 차별화된 기업육성 정책이 필요하다”면서, “JVADA를 통해 기업과 긴밀한 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지속적인 소통과 협업으로 벤처기업 육성 환경을 조성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저작권자 © 호남정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